세모리-세상의 모든 것을 리뷰한다./세모리 상품 리뷰

셀프 컴퓨터 쿨러 교체 후기 제품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리뷰~~~!!!

nj1232 2024. 3. 22. 19:29
728x90
반응형

본 제품은 세모리가 직접 구입한

제품임을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세모리는 바로바로바로

컴퓨터의 열을 배출해 주는 필수품

바로 쿨러입니다.

제품명은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이라는

제품입니다.

컴퓨터를 사고 1년 정도 뒤에 본체 후면 쿨러가

슬슬 갈리기 시작했습니다. ㅠㅠ

 

 

컴퓨터 쿨러 교체

 

소리를 들어보면 뭐 굉장합니다.ㅋㅋㅋㅋ

그래서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바로

새로운 쿨러를 구매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쿨러인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입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출처-네이버 쇼핑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저는 적당히 이쁜 녀석으로 골랐습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렇게 구매를 하게 되었고

얼른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렇게 생겼습니다. 역시 아직

가동하기 전에는 조금 밋밋한 감이 있습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제 본체의 옆 부분을 개봉합니다.

본체에 걸려있는 볼트를 풀어주고

이제 옆면을 떼어냈습니다.

그리고 박스 안에 있는 쿨러를

떼어낼 준비를 합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 쿨러를 떼어내기 위해서 반대편

옆면도 떼어낼 준비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저 옆면 뜯기가 제일

귀찮았습니다.ㅋㅋㅋㅋ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여기 이렇게 쿨러에 전원을 들어오게 하는

젠더가 있습니다. 여기서 고장 난 쿨러의

젠더를 찾아야됩니다. ㅋㅋㅋㅋ

물론 찾는 건 쉽습니다.

앞의 쿨러의 젠더를 보고 뒷면 쿨러의

젠더를 떼어내면 됩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그런데 케이블 타이로 젠더들이 묶여있어서

꼭 니퍼가 필수입니다.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잘돌아가나 한번 테스트를 했습니다.

소음도 적고 조용합니다. 굿!!!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정말 조용하죠???

얼른 바꿔야겠습니다. ㅋㅋㅋㅋ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제 기존 앞 쿨러의 젠더와 새로 설치할

쿨러의 젠더를 연결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컴퓨터 안쪽에서 교체할 쿨러의 젠더를

빼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주의해서 설치를 해주셔야 됩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제 교체한 아이구주 쿨러를 제대로

장착을 해줍니다. 그리고 역순으로

옆면들을 조립을 하면 끝~~~!!!

마지막으로 장착하고 컴퓨터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아이구주 스펙트럼 TR120

 

이렇게 조용하게 잘 작동이 됩니다.

소음이 끝났습니다.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컴퓨터의 소음의 원인을 찾으시고

쿨러를 셀프로 교체하면 생각보다 적은

시간을 들여서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세모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2024년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이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

사랑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되니

많이 남겨주세요.^^♡

728x90